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박난 실시간 잼버리 Kpop 콘써트 시청률

by ai 연구원 2023. 8. 11.

2023년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가 콘서트와 폐회식으로 끝나며 11일간의 여정을 마쳤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140여개국에서 대표단 4만여 명이 참여한 국제 대회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는 스카우트의 국제 대회 중 가장 대규모인 행사 중 하나이다.

 

대회는 대표단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이 포함된 일정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세계 각국의 스카우트 대원들이 서로 다른 문화와 습관을 배우고 경험하며, 그들의 스카우트 정신을 고취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폐회식은 대회의 마무리를 장식하는 중요한 행사 중 하나였다. 폐회식에서는 대표자들이 모든 대원들과 함께 스카우트 선서를 읊었고, 차기 대회 개최국 폴란드에게 스카우트 연맹기를 넘겼다. 이날 K팝 콘서트를 끝으로 이번 잼버리 대회 공식 일정은 마무리됐다. 일부 국가의 스카우트 대원들은 지역 문화 체험 등을 위해 한국에 더 머물기도 한다.

잼버리시청률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K팝 콘서트가 큰 화제를 모았다.

대회의 마지막 날, 11일에는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가 열렸다. 뉴진스, 아이브, 엔시티(NCT) 드림, 있지(ITZY), 마마무, 더보이즈 등 인기 K팝 그룹들이 무대에 올라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한국을 비롯한 140여개국 4만여 명의 스카우트 대원들은 버스 1400여 대를 이용해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입장했다. 폐회식 이후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 K팝 콘서트에는 뉴진스, 아이브, 엔시티(NCT) 드림, 있지(ITZY), 마마무, 더보이즈 등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콘서트가 시작되자 스카우트 대원들은 박자에 맞춰 몸을 흔들며 노래에 맞춰 떼창하는 등 콘서트를 즐겼다. 아이돌 등장 시 환호성이 터져 나왔고, 형광빛 야광봉 물결이 경기장을 가득 채웠다. 공연 중 보슬비가 내려 대원들은 우비를 입거나 모자를 쓰기도 했지만 불편한 기색은 없었다.

 

하지만, 촉박한 일정과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못했던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폐회식과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가 혼란스러웠다. 졸속 운영 끝에 사실상 조기 폐회한 잼버리의 혼란을 수습한 것은 결국 아이브와 뉴진스 등 K팝 스타들이었다. 일부 스카우트 대원들이 좌석 배정에 불만을 제기해 착석을 거부하고 좌석 재배정을 요구하기도 했다.

 

월드컵로 교통통제로 교통혼잡을 막기 위해 행사장 주변에 교통경찰 412명이 배치됐다.

큰 혼란은 없었지만, 교통통제 사실이 충분히 알려지지 않아 월드컵로로 진입하려는 시민과 이를 저지하는 경찰들 간 실랑이가 벌어졌다.

그러나, 이번 대회에서는 스카우트 정신과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면서 대표단들끼리의 교류와 친목도 강화되었다. 대회 참가자들은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문화와 경험으로 인생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앞으로도 세계 각국의 스카우트 대원들이 서로 다른 문화와 습관을 배우고 경험하며,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스카우트 정신을 고취시키는 국제 대회들이 계속해서 열리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