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잼버리 Kpop 콘서트, 아이브, BTS 도 응원한다.

by ai 연구원 2023. 8. 12.

그룹 아이브는 2023년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K팝 콘서트에 뒤늦게 합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전에는 공연이 취소되어서 출연이 불가능해 보였지만, 그룹은 뒤늦게 합류 결정을 내리면서 그들이 얼마나 용감한 그룹인지 입증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잼버리 조직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최정상 아이돌 그룹인 아이브의 출연이 확정되어 11월 11일 저녁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하는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에 출연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아이브는 6일 공연에 출연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다른 일정을 조정하여 자발적으로 상암동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에 출연키로 결정한 것을 환영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아이브는 2021년 12월 데뷔해 첫 번째 싱글 '일레븐(ELEVEN)',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와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까지 연이어 노래를 히트시키며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들은 '러브 다이브'를 통해 각종 주요 음원 사이트 연간 차트 1위, 쇼트 플랫폼 내 최다 사용 음원 기록, 각종 시상식에서의 신인상과 본상 그리고 대상을 휩쓸었습니다. 아이브는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로 초동 11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해 2연속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습니다. 이러한 성과로 인해 아이브는 4연속 메가 히트를 성공시켰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엠(I AM)'과 '러브 다이브(LOVE DIVE)'를 열창하며 서울시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입니다.

또한, 아이브는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를 개최합니다. '쇼 왓 아이 해브'는 오는 10월 7일~8일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특히 10월 컴백을 앞두고 아이브는 콘서트를 통해 신보를 최초 공개하며 컴백의 열기를 더욱 끌어올릴 예정입니다.

 

또한, 해당 콘서트는 지난 6일 새만금 야외무대에서 열릴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온열 질환 환자가 많아져서 11일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시간과 장소가 변경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출연 예정이었던 아티스트들은 출연하지 못했고, 방탄소년단도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11일 문체부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이번 행사에 포토 카드를 전달하며 함께하게 됐습니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측은 이날 제공되는 포토카드 세트는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초상이 각각 담긴 7종의 포토카드가 하나의 세트로 구성된 제품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이들이 무대에 서는 것은 아니고 자발적으로 포토카드를 전달하기로 결정했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이번 일정 변경으로 인해 많은 아티스트들이 출연하지 못했다는 것이 안타까운 점입니다. 결국, 해당 공연을 보기 위해 일부 누리꾼들이 잼버리 대원으로 위장해 공연장에 입장하려는 행동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정부는 이번 행사를 위해 전국 시도 8개 지역에서 분산됐던 4만여 명의 잼버리 참가자들을 1400여대의 버스를 타고 이동해 한자리에 모이게 했습니다. 이에 오후 2시부터 행사 종료시까지 교통통제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대응으로 인해,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K팝 콘서트는 대성공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댓글